디자인 포트폴리오
ㆍ 공모전 영상
가로형
‘Smart’한 민원처리 방법

정부24에서 시행한 콘텐츠 공모전 참여 영상입니다.​​​​​​​
정부24에 대한 후기나 바라는 점을 주제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에서 평소에 온라인으로 민원을 처리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접근성, 비용, 편의성 등 온라인에서 민원을 처리할 때 얻는 이점을 오프라인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방식과 비교하여 영상을 풀어나갔고 심플한 디자인과 적절한 모션을 주어 영상의 몰입도를 높이려 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모전에서 2위를 수상했습니다.
다해주는 맞춤투자 로보굴링

삼성증권에서 시행한 삼성증권 대학생 숏폼 공모전 준비 영상입니다.​​​​​​​
투자 목표, 투자 기간, 기대수익률, 투자 금액에 맞춰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mPOP의 '로보굴링' 알고리즘에 대한 소개를 광고 형식으로 만들었습니다.
1시간 24분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한 일·생활 균형 공모전 참영 영상입니다.​​​​​​​
재택근무로 업무 방식이 바뀐다면 출퇴근 시간으로 무의미하게 소요되었던 대한민국 하루 평균 출퇴근 시간인 '1시간 24분'을 활용하여 근로자가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 보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구의 보물을 찾아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시행한 KIGAM 영상 제작 공모전 참여 영상입니다.​​​​​​​
키감의 동요인 '지구의 보물을 찾아서' cm송과 어울리는 영상을 키감의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습니다.
세로형
보이지 않는 전쟁

국정원에서 시행한 국가방첩 콘텐츠 공모전 참여 영상입니다.
정보화 시대와 코로나 팬데믹으로 온라인 활동이 확대되면서 몇몇 국가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영향력 공작을 시도하고 있지만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정보 통제가 어려워 무력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국민 스스로가 허위 정보에 대한 분별력을 갖추는 것이 국가 안보를 지키는 해결책으로 생각하여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익명의 영상 콘텐츠를 무분별하게 소비하다가 갑자기 최면에 걸리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연출하고, 사람도 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통해 허위 정보 소비의 위험성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그 다음 통계 자료들을 참고하여 소셜미디어에서의 허위 정보 및 영향력 공작의 심각성을 그래프로 시각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이라는 비유를 통해 인터넷의 현 상황을 요약하고 ‘자신의 정보’와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파리의 삶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한 SH 청렴문화 공모전 참여 영상입니다.​​​​​​​
부정청탁이 진행되고 척결되는 과정을 ‘파리’라는 비유적인 소재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했습니다.
부정청탁을 하는 자본가를 '변기에 앉은 남성'으로, 부정척탁을 받는 사람을 '파리'로 표현했고 더러운 돈 위에 앉은 파리가 파리채에 잡힌 뒤, 당신도 파리가 될 수 있다는 문구를 보여주어 부정청탁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려 했습니다.
호우발생 시 시민행동요령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 참여 영상입니다.​​​​​​​
2023년 오송지하차도 사건을 비롯해서 매년 여러 피해를 주는 집중호우가 발생했을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총 네 가지 상황에 대한 행동요령들을 애니메이션과 나레이션을 통해 전달했습니다.
세상을 이루는 톱니바퀴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시행한 장애인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참여 영상입니다.​​​​​​​
톱니바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사회구성원들 속에서 장애인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세상이 움직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다양성과 협력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톱니바퀴로 연결된 세계 속에서 다양한 종류의 햄스터들이 톱니바퀴를 회전시키는 모습을 통해 사회구성원들이 모두 사회 속에서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는 개념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휠체어를 탄 햄스터가 손으로 톱니바퀴를 회전시키는 모습을 통해  장애인도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회가 움직이는 데 기여하는 사회구성원임을 나타냈습니다.
ㆍ 2D 애니메이션 디자인
일러스트와 모션그래픽을 연습하며 제작한 2D 애니메이션들입니다.
해당 영상 콘텐츠들 중 일부는 미리캔버스에 등록되어 수익을 발생시켰습니다.
ㆍ 게임 UX 디자인
아이디어

핑크퐁의 아기상어 영상을 기반으로 유아용 모바일 게임을 기획했습니다.
게임 스토리는 영상 내용과 동일하게 상어 가족이 물고기를 잡아먹기 위해 모험하는 내용으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플로우차트

게임 실행에서부터 플레이까지의 과정을 플로우차트로 제작했습니다.
게임은 로딩을 마치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과정에서 최초 1회의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시켜 자연스럽게 게임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총 다섯 가지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다섯 개의 테마를 구성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세 단계의 난이도를 추가하여 플레이어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와이어프레임

아동이 게임을 하는데 어렵지 않도록 크고 직관적인 UI로 화면을 설계했으며,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조작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모션을 기획했습니다.


에셋

원본 영상을 참고하여 캐릭터들을 디자인했으며 각각의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색상을 사용하여 테마를 구성했습니다.
프로토타입

기존 와이어프레임 화면을 제작한 에셋들을 이용하여 재구성한 뒤 프로토타입으로 만들어 실제 게임처럼 구동되도록 만들었습니다.
프로토타입은 해당 단락의 가장 상단에 게시된 피그마 프로토타입 화면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완성된 작업물의 세부 구성은 하단의 버튼을 통해 열람 가능합니다.